본문 바로가기
방집순이 비추천 영화

방구석 집순이의 < 영화리뷰, 퍼펙트맨 >

by 방집순이 2023.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영화 리뷰가 방집순이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해드릴 영화는 바로 바로!!!!!!! 퍼펙트맨 입니다.

 

 

영화 퍼펙트맨 스틸컷

 

개요: 코미디 * 대한민국 * 116분
개봉: 2019.10.02.
감독: 용수
출연: 설경구(장수 역), 조진웅(영기 역), 허준호(범도 역), 진선규(대국 역), 김사랑(은하 역), 지승현(난다리 역)

 

 

 

'퍼펙트맨' 줄거리

 

영화 퍼펙트맨 스틸컷

 

영기는 항상 큰돈을 벌고 싶어 한다. 그러다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투자 제안을 받게 된다. 하지만 영기는 자금이 없다. 결국 영기는 회사 공금에 손을 대고 만다. 회사 공금 7억을 투자하게 된다. 투자한 회사는 사기였고 결국 영기는 7억을 모두 날리고 만다. 그런 중에 사회에선 사고까지 치는 바람에 사회봉사까지 받게 된다.

 

회사 공금횡령으로 막막하기만 한 영기,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간 사회봉사. 거기서 시한부 장수를 만난다. 장수는 로펌 대표로 명예와 부를 모두 가진 말 그대로 성공한 사업가이다. 하지만 지금은 삶이 두 달 밖에 남지 않은 시한부이다.

 

그렇게 시시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장수는 영기에게 한가지 큰 제안을 한다.

 

마지막 남은 삶에 몇 가지를 도와주면 보상금을 준다는 솔깃한 제안을 한다. 회사 공금횡령으로 고민하던 영기는 흔쾌히 장수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날부터 둘의 여정이 시작된다. 장수 주변 사람들은 건달인 영기를 못마땅해 하지만 장수는 거침없는 행동을 하는 영기를 보면서 나름 대리만족을 한다.

 

장수는 그동안 살면서 해보지 못한 경험을 영기를 통해 누리고 느끼며 남은 시간을 즐긴다. 이렇게 잘 지내던 중 결국 영기의 공금횡령을 딱! 걸리고 만다. 영기의 건달 두목은 영기에게 돈을 돌려놓으라며 친구와 영기 동생에게 협박을 한다. 영기는 점점 조여오는 두목의 재촉에 망설이게 되는데...

 

 

 

 

!!!!!!!!!!!!!!!스포주의!!!!!!!!!!!!!!!


 

 

 

내가 뽑은 '퍼펙트맨' 명장면

 

영화 퍼펙트맨 스틸컷

 

영기는 어느 날 장수를 데리고 타투샵으로 향한다. 반강제(?)로 타투샵에 누워 있는 장수 

장수는 살짝 겁을 먹고는 멈추라고 요구한다. 그러다 이네 마음을 먹은 건지 갑시다! 하며 타투에 동의한다.

 

그 후 집에 돌아와 보호사 분이 장수 쇄골에 있는 타투를 보곤 당황하며 무슨 뜻이냐며 장수에게 묻는다.

그런 장수는 그의 만족한 듯 웃으며 "최고 등급"이라 말하며 호탕하게 웃는다. 

 

그렇게 장수 쇄골에 박힌 타투는 다름 아닌 진빼이 

 

이 장면 보고 진짜 빵 터졌다 너무 웃긴 장면이었고 그걸 또 만족해하는 장수도 너무 웃겼다. 점점 영기와 장수의 케미가 돋 보이고 있는 것 같아 더 흥미 있게 시청했다.

 

 

'퍼펙트맨' 결말 그리고 감상평

 

영화 퍼펙트맨 스틸컷

 

영기는 점점 조여오는 보스와 부하들 때문에 하루하루가 불안하다. 장수와 함께 있을 때 사망보험금을 탈 수 있는 기회가 어려번 주어지지만 마음이 약해진 영가는 기한이 다가올 때까지 돈을 구하지 못한 채 보스를 찾아간다.

 

결국 영기는 보스에게 많은 구타를 당하고 칼도 맞게 된다. 그 후 보스는 영기를 보내준다. 영기는 한쪽 다리를 영영 못 쓰게 된다. 그 후 장수는 점점 세상을 떠날 날이 다가오고 영기는 다친 몸을 이끌고 장수를 데리고 어디론가 향한다. 납골당이었다. 장수가 휠체어에 앉아있느라 제대로 볼 수 없는걸 알고 영기는 다친 몸으로 장수를 업어 장수가 잘 볼 수 있게 도와준다. 장수에게 보여준 건 다름 아닌 장수의 가족 장수 와이프와 딸이 안치되어있는 납골당이었다.

 

영기는 그동안 보냈던 장수와의 시간들을 회상하며 장수의 마지막을 끝까지 지켜주고 장수는 그렇게 세상을 떠난다. 

 

영기는 장수를 보러 납골당으로 찾아간다. 장수가 남긴 부조금 답례품 보트로 간다. 작동시키려는데 작동은 안 되고 연기만 흘러나온다. 그러더니 하늘이 어두워지면서 천둥이 치고 비가 억수같이 쏟아진다 그때 영기에게 걸려온 전화 한 통 전화 내용은 들리지 않는다. 영기는 한바탕 시원하게 웃으면서 "퍼펙트하네"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이 영화는 영기와 장수는 서로 살아온 환경과 취향 뭐 하나 공통된 점 없지만 우연히 만나 서서히 서로에게 스며들게 되며 서로 퍼펙트 한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는 공통점만을 가진 인물들이다. 배우분들의 연기력과 영기와 장수의 케미 또한 잘 어울리고 어찌 보면 슬픈 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웃음으로 잘 승화 시켜 만든 영화라고 생각이 된다.

 

 

 

 

'퍼펙트맨' 별점

 

 

방집순이의 별점은 5점 만점에 3점 입니다.
★★★☆☆

 

 

 

 영화 퍼펙트맨의 원작인 '언터처블 1%의 우정'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 스틸컷

 

개요: 코미디 * 프랑스 * 112분

개봉: 2012.03.22.

감독: 올리비에르 나카체, 에릭 토레다노

출연: 프랑수아 클루제(필립 역), 오마 사이(드리스 역), 앤 르 니 (욘 역), 클로딜 몰레(마르셀 역) ...

 

 

마지막으로 영화 페펙트 맨의 원작은 2012년 프랑스에서 개봉한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이란 영화입니다.

원작과 내용은 조금 다르지만 나름 재미난 소재와 감동적인 부분도 많아 시간 되실 때 원작 영화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와 봤습니다.

 

지금까지 방집순이의 영화리뷰 퍼펙트맨이 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