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집순이 비추천 영화

방구석 집순이의 < 영화리뷰, 힘을 내요, 미스터 리 >

by 방집순이 2023.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영화 리뷰가 방집순이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해드릴 영화는 바로 바로!!!!!!!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입니다.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스틸컷

 

개요: 코미디 * 대한민국 * 111분
개봉: 2019.09.11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철수 역), 엄채영(샛별 역), 박해준(영수 역), 김혜옥(희자 역), 안길강(김씨 역), 전혜빈(은희 역), 류한비(민정 역), 조한철(덕구 역), 성지루(정권 역), 김법래(양두목 역)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줄거리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스틸컷

 

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비주얼 철수는 대복 칼국수집에서 수타면을 만들며 생활하고 있다. 완벽한 외모와는 달리 철수 지적장애를 갖고 있다. 어느 날,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는데 차 한 대가 철수 앞에 멈춰 서더니 차 안에 있던 희자가 길을 묻는다. 철수는 조수석에 앉아 길을 안내해 주었다. 근데 알려주는 방향으로 가진 않고 웬 병원에 도착했다.

 

철수는 얼떨결에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받게 된다. 철수는 병원 로비에 앉아있던 백혈병 환자 샛별이와 과자를 먹으며 동생 영수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상황을 얘기한다. 영수는 병원으로 왔고 샛별이 할머니인 희자를 보자 표정이 굳어 버린다. 사실 샛별이는 철수의 딸이었고 골수이식이 필요하자 희자가 임의로 철수를 데려와 검사를 했던 것이었다.

 

무슨 일인지  철수는 처갓집의 반대로 인해 남남으로 따로 살고 있었던 것이었다. 

 

다음날 철수는 차를 타고 병원에 가던 중 병원에서 탈출 한 샛별이와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

 

샛별이는 병동 친구의 생일 선물로 야구선수 이승엽 선수의 싸인볼을 구하려고 외출을 했던 것이었다. 철수와 샛별은 같이 대구까지 내려간다. 철수와 샛별은 대구에 도착해 양아치들에게 신용카드를 뺏기게 된다. 불행 중 다행(?)으로 식당에서 이승엽 선수를 만나 싸인볼을 얻게 된다. 철수와 샛별은  다시 서울로 올라가려 한다.

 

무리하게 돌아다닌 탓인지 샛별이는 그만 쓰러지게 되는데....

 

 

내가 뽑은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명장면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스틸컷

 

대구로 내려와 깡패를 만나 신용카드를 뺏기고 사기를 당한다 신용카드를 찾기 위해 철수는 깡패를 따라 달려간다. 계속 쉼 없이 쫓아간다. 하지만 놓친다. 결국 철수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중 떡볶이집을 보곤 어묵을 맛있게 먹는다.

 

아무 생각 없이 어묵을 20개나 먹었다. 계산을 하려 자 돈은 샛별한테 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샛별이를 찾아야 한다는 게 생각이 났고 철수가 그냥 가려 하자 옆에서 술을 먹던 아저씨가 대신 계산을 해준다. 철수가 샛별을 찾아야 한다고 하자 술취한 아저씨는 자기가 데려다준다며 음주 운전을 한다. 철수는 샛별이가 있던 곳이 생각나 그곳으로 달려간다.

 

다행히 샛별이는 그곳에 있었고 무사히 철수와 샛별은 만나게 된다. 샛별은 울며 철수에게 "나 여기 있는데 빨리 와야지"

얘기하자 주변에 있던 경찰들도 같이 울컥한다. 그 후 샛별과 철수는 경찰서로 가게 된다.

 

보면서 눈물을 훔치게 만드는 장면이었다. 그럼과 동시에 웃긴 부분까지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이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 결말 그리고 감상평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스틸컷

 

쓰러진 샛별을 안고 달리다 지하보도 앞에서 멈춘다. 하지만 딸을 위해 지하보도로 들어간다.

 

그러면서 때는 2003년으로 돌아간다. 2003년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가 일어났고 소방관인 철수는 인명구조를 위해 나선다. 철수의 아내 혜영은 임신을 하게 되었고 속도위반으로 인해 엄마 희자와 서먹해졌다 희자와 만나기 위해 전화를 하던 중 혜영은 지하철에 타고 있었다. 철수는 뒤늦게 장모님 희자를 보고 지하철에 혜영이 있음을 알아차린다.

 

그는 위험을 감수하고 다시 현장으로 들어가 아내를 구조하던 중에 쓰러진다.

 

다행히 소방 동료들에게 의해 밖으로 구조되지만 혜영은 생을 마감하고 철수는 기억상실과 지적장애인이 되어버린다. 그 이유인지 딸 샛별은 백혈병을 앓게 된 것이다.

 

다시 현재로 돌아와 철수는 샛별을 안고 가다가 쓰러지고 만다. 주변 시민들의 도움으로 두 사람은 무사히 병원에 도착한다. 철수는 샛별에게 자신의 피를 주겠다 하지만 검사 결과 부적합이 나오게 된다. 부녀의 소식이 인터넷을 통해 알려지게  되자 많은 시민들의 성원이 쏟아진다. 다행히 샛별이는 골수 이식을 받게 되고 아빠 철수와 비닐 사이를 두고 포옹하며 끝이 난다.

 

이 영화는 2003년 대구 지하철 방화 사건을 모티브 제작된 영화입니다. 정말 생각만 해도 가슴아 사건으로 지금도 고통받고 있을 사람들의 아픔을 소방관의 이야기로 잘 풀어 표현된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고 또한 우리 모두 잊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별점

 

 

방집순이의 별점은 5점 만점에 4점 입니다.
★★★★☆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가족끼리 다 같이 보기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웃긴 포인트도 많고 거기에 더해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마음이 따듯해지는 영화가 보고 싶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003년에 대구에서 발생했던 지하철 방화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이니 만큼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사건이라고 생각됩니다.

 

다가오는 연말 가족들과 함께 힘을 내요 미스터 리 한번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방집순이의 영화리뷰 힘을 내요 미스터 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