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집순이 비추천 영화

방구석 집순이의 < 영화리뷰, 성난황소 >

by 방집순이 2023.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영화 리뷰가 방집순이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해드릴 영화는 바로 바로!!!!!!! 성난황소 입니다.

 

영화 성난황소 스틸컷

 

 

개요: 범죄 * 대한민국 * 115분
개봉: 2018.11.22.
감독: 김민호
출연: 마동석(강동철 역), 송지효(지수 역), 김성오(기태 역), 김민재(곰사장 역), 박지환(춘식 역), 이성우 (두식 역), 배누리(소연 역), 박지훈(작두 역)

 

 

'성난황소' 줄거리

 

영화 성난황소 스틸컷

 

수산시장에서 후배 춘식과 건어물 유통을 하며 착실하게 살고 있는 동철. 어느 날 멋진 차를 타고 나타난 지인 부러움과 그 비결이 킹크랩이라는 말에 동철은 아내 몰래 5천 마리 계약을 하고 1억 원을 입금한다.

동철과 지수가 집으로 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사고 처리를 하기 위해 나온 동철에게 돈을 던지며 도발하는 기태

기태는 인신매매업자로 빚을 갚지 않는 사람들의 보험금을 받기 위한 냉혈한으로 그때  들어온 남자의 딸 소연을 납치하여 이동 중 사고가 난 것이다.

 

이후 지수 생일에 식사를 하던 중 동철은 킹크랩 사업을 위해 1억의 대출을 받은 사실을 지수에게 알리고 실망한 지수는 홀로 집으로 가버리고 동철에게 알아서 집으로 오라며 문자를 보낸다.

 

집에 도착한 지수 때마침 울리는 초인종 소리에 수상한 남자가 있음을 알게 되고 납치당한 후 동철이 집에 도착하지만 지수가 없는 것을 알고 경찰서에 신고한다. 하지만 cctv 증거가 없다는 말과 함께 동철의 전화기가 울리는데....

 

 

 

 

!!!!!!!!!!!!!!! 스포주의 !!!!!!!!!!!!!!!



 

내가 뽑은 '성난황소' 명장면

 

영화 성난황소 스틸컷

 

동철, 춘식, 곰사장은 은밀한 곳에 위치한 거래소에선 도박이 한창이었다. 마담에게 장부를 가져오라 한다. 하지만 쫒겨날 위기에 처하자 곰사장은 자기만 믿으라며 동철과 춘식에게 자기 뒤로 가 있으라며 큰소리를 친다. 하지만 깡패들에게 힘없이 당하게 된다. 결국 보다 못한 동철이 상황을 정리했다. 바로 동철의 주먹 으로 !!!! 깡패를 다 처리한다.

 

역시 이 영화는 장르가 마동석 그 자체! 마동석 님 하면 도구 없이 주먹만으로 사람을 패는 이 장면에서도 동철이 주먹으로 모든 깡패들을 혼자 때려잡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었다.

 

 

'성난황소' 결말 그리고 감상평

 

영화 성난황소 스틸컷

 

흥신소 곰 사장과 힘을 합친 동철은 후배 춘식과 기태에 대해 조금씩 가까워지게 되고 그 사이 경찰에 아내와 인상착의가 비슷한 시체가 발견됐다는 말에 서둘러 향하게 된다.

 

하지만 아내는 아니고 2년 전 실종된 여자였던 것이며, 동철은 조금의 단서라도 찾기 위해 죽은 여자의 남편을 찾아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TV에도 방영될 정도로 식물인간이었던 아내의 남편이 출연을 하게 됐고 기태는 남편을 납치하여 후원을 명목으로 거액의 돈을 주고 아내를 넘기라 하고 그 남편은 결국 생활고에 의해 아내를 넘겼던 것.

 

남편은 그 행동에 대한 후회와 함께 서류를 주다 그곳에 있던 사진과 명함을 보게 되고 얼마 전 사고 역시 그 들임을 알고 운전기사를 잡아 모든 것을 실토하게 만들고 최종의 장으로 향한다.

 

그 사이 잡혀있던 지수와 소연은 창살을 뜯어 탈출하지만 잡혀가게 되고 동철은 기태가 있는 곳에 도착하여 결국 두 남자는 조우하게 된다.

 

그러다 동철에게 죽을 만큼 맞게 되고 지수를 구출하는데 성공한 동철 그렇게 모든 것이 마무리가 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춘식, 곰사장, 지수, 소연까지 모두 해피엔딩의 결말을 맺으며 끝나는 영화,  딱 마동석의 영화 시간 때우기용으로 딱 좋은 영화입니다. 조금은 당황스러운 전개이나 그래도 나쁘지 않게 본 영화입니다.

 

 

'성난황소' 별점

 

방집순이의 별점은 5점 만점에 3점 입니다.
★★★☆☆

 

 

 

마지막으로 이 영화는 배우 마동석 님의 액션물입니다. 관객들의 호불호는 꽤나 많이 나뉘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 작품은 국내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한 액션과 중간중간 재미난 코미디가 적절히 들어가 킬링타임용 영화로서는 손색없이 재밌게 보실 수 있을듯합니다.

 

하지만 너무 뻔한 스토리와 액션으로 진부해 하실 수 있지만  그래도 시간 되실 때 시간 때우기용으로 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방집순이의 영화리뷰 성난황소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