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집순이 추천 영화

방구석 집순이의 < 영화리뷰, 아빠는 딸>

by 방집순이 2024.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영화 리뷰가 방집순이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해드릴 영화는 바로 바로!!!!!!!  아빠는 딸 입니다.

 

영화 아빠는 딸 스틸컷


 
개요: 코미디 * 대한민국 * 115분
개봉: 2017.04.12.
감독: 김형협
출연: 윤제문(원상태 역), 정소민(원도연 역), 이일화(엄마 역), 신구(외할아버지 역), 이미도(나윤미 대리 역), 강기영(주장원 대리 역), 지오(전동길 부장 역), 민도희(배진영 역)

 

 

 

'아빠는 딸' 줄거리

 

영화 아빠는 딸 스틸컷

 

어릴 적 아빠를 무척 좋아해 크면 아빠랑 결혼하겠다던 딸 원도연은 지금은 아빠 원상태와 속옷을 같이 빠는 것조차 싫어하고 출근길과 등굣길이 같아 같은 길로 가지만 이어폰을 끼고 각자 다른 길을 걷는 사춘기 소녀입니다.

어느 날, 할아버지가 편찮으시다는 연락을 받고 할아버지 댁을 가게 된다. 아빠 원상태는 그곳에서까지 공부하라며 잔소리를 하고 딸 원도연은 그런 소리가 듣기 싫어 아빠와 딸의 마찰은 점점 심해지기만 한다.

그 후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교통사고가 난 원상태와 연도연. 둘은 눈을 떠 보니 몸이 바뀌어있었고, 서로 이러한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해 결국 상태 친구인 정신의학과 의사를 찾아간다.

하지만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며 쫓겨나고 와이프에겐 거짓말을 하며 둘은 그렇게 하루하루 살아간다. 둘은 무슨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책도 찾아보지만 그 어디에도 답은 나와있지 않다.

결국 이들은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이며 각자의 사회 위치에서 생활하며 딸은 학교에서 공부를 아빠는 회사에서 일을 하며 사건사고를 겪으며 생활해나간다.

딸은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해, 아빠는 직장을 사수하기 위해 각자 피나는 노력을 하지만 오히려 상황은 꼬여만  가고 사생활은 물론 마음까지 엿보게 되면서 서로 몰랐던 점을 점점 알아가게 되는데….



 

!!!!!!!!!!!!!!! 스포주의 !!!!!!!!!!!!!!!

 

 

 

 

 

내가 뽑은 '아빠는 딸' 명장면

 

영화 아빠는 딸 스틸컷


 내가 뽑은 명장면은 아빠와 딸이 서로 몸이 바뀌어 서로가 서로 위치에서 자리를 잡아갈 때쯤 딸 도연은 학교생활을 하던 중 친구들과 집에 와서 다 같이 공부를 하게 된다. 아빠 상태는 일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와 친구들과 있는 모습을 보곤 왜 친구들을 데리고 왔냐고 하자 몸이 바뀐 딸 도연은 내일 모의고사가 있다며 밤새워서 공부를 하겠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왕년에 공부 정말 잘했다며 공부가 뭔지 보여주겠다며 큰소리를 떵떵 친다. 공부가 너무 쉽다는 걸 증명한다고 한마디 더 한다. 대망의 모의고사 날 자신감에 찬 얼굴로 모의고사 시험지를 받았고 상태는 문제를 보곤 이내 당황함과 초조함을 감추지 못한다 그런 채 시험은 끝이 났다. 이어서 다음 시험도 마찬가지 이내 결국은 포기하고 만다.

 

그 후 모의고사 성적표가 나오는 날 시험 성적이 오려 더 떨어지게 됐다. 담임선생님은 아버님에게 전화를 하였고 바로 달려오겠다는 도연 그렇게 학교로 달려온 도연은 이때다 싶어 상태를 나무라는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었고 가장 웃긴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배우분들의 연기력 또한 대단하고 서로가 바뀐 캐릭터를 몰입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보면서도 몰입감이 깨지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었다.

 

 

'아빠는 딸 ' 결말 그리고 감상평

 

영화 아빠는 딸 스틸컷


아빠 원상태는 여태까지 공들여 준비했던 회사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날이 다가왔고 이 발표를 잘못하게 되면 자신을 포함한 부서 모두가 잘리게 되니 도연에게 발표대로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말라며 신신당부를 한다.

그리고 도연과 전화 통화를 하며 발표 코치를 하는데 발표도 중 재고 처리를 위해 아이돌을 이용해 비싸게 팔아 재고 소진을 한다는 기획안이 마음에 들지 않은 도연은  소신대로 여고생에게 5만 원에 파는건 너무하다며 이야기하고 결국 회장님의 심기를 건드리게 된다.

그로 인해 팀원들과 함께 회사에서 해고 통보를 받게 된다. 그런 도연은 회장에게 가서 사정사정하며 빌어보지만 통하지 않았고 아빠도 이사실을 알게 되자 급하게 자전거를 타고 회사로 향하던 도중 회장의 차에 치여서 의식을 잃게 된다.

의식을 잃고 깨어나지 못하는 아빠의 모습을 보고 도연은 아빠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고, 며칠이 지나서 깬 아빠는 원래 몸 상태로 돌아오게 되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게 된다

그 후 쿠키영상에서 아빠와 엄마의 몸이 바뀌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이 영화는 서로의 몸이 바뀐 채 살아가면서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고 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렇게 관계를 회복하는 영화이다. 두 배우의 바뀐 연기가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요소인 것 같다.

우리는 모두 살아가면서 인간관계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관계가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하지만 함께 지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로를 잘 안다고 단정 짓게 되면서 소중함을 잊는 경우가 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니 주변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한번더 깨닫게 해주는 영화인것 같다.

우리 모두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어서는 안 될 것 같다.
 

'아빠는 딸' 별점

 

방집순이의 별점은 5점 만점에 4점 입니다.
★★★★☆

 
 
 

아빠는 딸 원작(베트남)

 

영화 아빠는 딸 스틸컷

 

개요: 코미디 * 베트남 * 116분

감독: 오치아이켄

출연: 호 타이 화, 케이티 응우옌

 


마지막으로 아빠는 딸이라는 영화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는데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이지만 서로가 몸이 바뀌어 서로를 생각해 주는 훈훈한 영화이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 스토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론 단순해서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우울할 때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원래 원작이었던 베트남에서 개봉한 아빠는 딸 또한 시간 되실 때 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 마지막 포스팅으로 넣어 봤습니다.

 

지금까지 방집순이의 영화리뷰 아빠는 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