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집순이 추천 영화

방구석 집순이의 < 영화리뷰, 수상한 그녀 >

by 방집순이 2024.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영화 리뷰가 방집순이 입니다.
이번에 리뷰 해드릴 영화는 바로 바로!!!!!!! 수상한 그녀 입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 스틸컷

 

개요: 코미디 * 대한민국 * 124분
개봉: 2014.01.22.
감독: 황동혁
출연: 심은경(오두리 역), 나문희(오말순 역), 박인환(박씨 역), 성동일(반현철 역), 이진욱(한승우 역), 김현숙(박나영 역), 황정민(애자 역), 김슬기(반하나 역), 진영(반지하 역), 하연주(수연 역), 박혜진(옥자 역)

 

 

'수상한 그녀' 줄거리

 

영화 수상한 그녀 스틸컷

 

현철은 국립대학 노인 문제 전문 교수로 일하고 있고 말순 할머니의 유일한 자랑이다. 말순은 현철 덕에 세워진 노인 카페에서 예전 머슴살이를 하던 박씨와 함께 일을 한다. 현철은 결혼도 하여 아들과 딸이 있다. 말순은 손녀 반하나와 밴드를 하고있는 손자 반지하와 살고 있다. 

 

어느 날 집에 들어가 보니 며느리 애자가 쓰러져 병원에 실려간 상황이었다. 며칠 전 며느리와 손자 문제로 싸운 일과 계속된 고부갈등 문제 등 여러 안좋은 환경과 맞물려 스트레스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자 손녀는 이 문제가 모두 할머니 말순 때문이라며 이야기하자 현철은 아내의 건강 을 위해 말순을 요양원에 보내려고 한다. 말순은 이 사실을 알고는 상처 받아 집을 나온다. 

 

그렇게 돌아다니다 한 사진관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영정 사진이나 찍어놓자는 마음으로 들어간다. 사진사 아저씨는 말순에게 50년은 젊어보이게 해 드리겠다며 사진을 찍고 나오는데 버스 창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니 20대 아가씨의 모습이 었다. 깜짝 놀란 말순은 처음엔 믿지 않다가 모든 사람들의 반응을 보고 자신이 젊어진것을 인정하며 즐기기 시작한다. 미용실에 가서 오드리 헵번 머리를 하고 옷도 사 입는다. 

 

노인 카페에 들어간 오두리는 옥자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무대에 올라가 노래를 한다. 왕년에 노래 좀 하던 말순 할머니는 오두리가 되어 마음을 울리는 노래를 하고 이를 손자의 밴드와 신인 가수를 찾던 엠카운트다운 PD가 목격한다. 오두리는 손자의 제안에 밴드 보컬을 하게 되고 밴드의 색깔을 바꿔 친근감 있고 마음을 울리는 "나성에 가면"과 같은 노래를 하여 인지도를 높인다. 손자의 반지하 밴드는 이 참에 엠카운트다운 오디션을 보러 가게 되고 지난번 오두리의 노래 실력에 감탄한 PD는 신인소개 코너에 반지하 밴드를 내본내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반지하 밴드는 성공적으로 첫 무대를 마치게 된다.  가족들은 집을 나간뒤 돌아오지 않는 할머니를 계속 찾아다니고, 경찰은 말순의 통장이 계속 사용되고 있는 걸 보아 납치 사건인 것으로 판단한다. 박씨네서 하숙을 하는 오두리. 오두리의 물건에서 자꾸 말순 할머니의 물건들이 발견된다. 그런 박씨는 오두리를 말순할머니 납치범으로 의심해 몰래 기절을 시켜 제압하려 하지만 오히려 박씨가 제압을 당한다.

 

오두리가 계속해서 이야기를 해주자 박씨는 뒤늦게 오두리가 말순 할머니인 사실을 알게된다. 그런 박씨는 현철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지만 현철은 쉽게 믿지 않는다. 어느 날 반지하 밴드 그리고 PD와 함께 수영장을 가게되었다. 오두리는 발에 상처가 나 피를 흘리게되었고 피가 난 곳을 보니 피부가 원래 노화한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 스포주의 !!!!!!!!!!!!!!!!!!!!!!

 

 

 

 

 

 

 

 

 

 

 

내가 뽑은 '수상한 그녀' 명장면

 

 

영화 수상한 그녀 스틸컷

 

내가 뽑은 명장면은 반지하밴드와 PD 그리고 박씨도 함께 물놀이에 가서 놀다가 두리발에 상처가 나자 피부가 원래 노화상태로 돌오게되는 것을 알자 그날 저녁에 박씨 방에서 박씨와 두리가 발등에 피를 나게 해 진짜 피가 나면 피부가 노화상태로 돌아오게되는 건지 확인을 하기위해 보고 있었다. 그런 찰나 박씨 딸 나영은 두리와 아빠가 그렇고 그런 사이인줄 알고 두리를 내쫒는다. 두리가 말숙 할머니인줄은 꿈에도 모른채...

 

나영은 속만 터지고 아빠에게 손녀뻘 되는 애와 무슨 짓이냐며 화를 낸다. 박씨는 답답하지만 두리는 참으라며 이야기하자 나영은 점점 더 둘 사이를 의심한다. 나영은 바닥에 주저 앉아 울며 아빠가 실성했다며 이야한다. 결국 두리는 어쩔수 없이 짐을 챙겨 하숙집에서 나가게 되는 장면이 있는데 가장 인상깊은 장면이다. 나영은 아무것도 모르고 아빠 박씨와 오두리의 사이를 의심하고 박씨와 두리는 그 어떤말로도 이해를 시킬수 없어 어떠한 변명도 하지않고 두리가 집을 나가는데 박씨는 그런 두리가 걱정돼 따라가려하는데 딸 나영은 가지 못하게 울며 아빠 바짓가랑을 잡으며 가지말라고 이야기 하는 장면이 웃프다.

 

근데 이 영화는 심은경배우의 말숙할머니 연기하는 모든 장면들이 다 명장면이고 다 인상이 깊다. 젊은 사람이 하기에는 어려웠을 연기임에도 전혀 부자연스러움 없이 연기를 하는게 가장 인상깊다. 

 

'수상한 그녀' 결말 

 

영화 수상한 그녀 스틸컷

 

신인 코너에 소개가 되는 당일, 지하는 수리를 맡겼던 기타를 찾아서 공연장으로 향하지만, 꽉 막힌 교통정체로 지하는 자전거를 빌려서 공연장으로 질주한다. 그러던 중, 트럭에 치여서 사고가 나게 된다. 리더인 지하의 사고소식을 들은 멤버들은 공연을 취소하자고 하지만 두리는 지하가 작곡한 노래로 최선을 다해서 공연을한다.

 

공연을 다 마친 멤버들은 바로 병원으로 갔고, 병원에서는 지하의 피가 부족하다고 한다. 결국 두리가 자신의 피를 수혈하겠다고 하자 박씨는 두리를 잡고 왜 다시 노인으로 돌아가려고 하냐며 묻는다. 두리가 어머니 말순임을 아는 아들 현철 또한 수혈하지말고 젊은 인생을 살라며 이야기한다.

 

하지만 말순할머니는 손자인 지하를 위하여 수혈을 하기로 선택했고 그렇게 다시 노인으로 돌아왔다. 그렇게 흘러 1년이 지나 지하는 다시 누나인 하나와 함께 밴드 활동을 하게 되었고 가족들과의 관계 또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한편, 박씨도 우연히 사진관을 발견해 그곳에서 사진을 찍고 젊어진 박씨가 말순 할머니에게 오토바이를 타고 찾아온다.

 

그렇게 젊어진 박씨가 말순할머니 앞에서 헬멧을 벗자 주변에 여학생들이 다 처다본다. 박씨는 말순에게 헬멧을 씌워주면서 오토바이 뒤에 태워 둘이 오토바이를 타고 가면서 말순 할머니는 박씨에게 얼른 헌혈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오라고 이야기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수상한 그녀' 별점

 

 

방집순이의 별점은 5점 만점에 4점 입니다.
★★★★☆

 

 

 

마지막으로 영화 수상한그녀는 출연배우분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지루하지않은 스토리에 재밌고 슬프고 감동적이며 영화 보는 내내 답답함 없이 힐링하며 볼 수 있고  또한 심은경배우의 연기력에 감탄하며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방집순이의 영화리뷰 수상한 그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